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련산 힐스테이트 손품임장 + ∝

최근 있었던 대법원경매에서 백련산힐스테이트 물건이 약 73%의 가격으로 낙찰되었습니다.(2021타경3225)

개인적으로 입지가 마음에 드는 곳이어서 관심목록에 올려두고 종종 들여다보는 단지인데, 저렴한 가격에 잘 받아가신 것 같아요. 5:1의 경쟁률로 받아가셨습니다.

 

다음 달에도 백련산 힐스테이트 물건 하나가 입찰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간략하게나마 이 아파트 단지의 장단점을 분석해보고 투자의 지표로 삼으려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백련산 힐스테이트 위치

6호선 새절역 인근(약 1Km 권역으로 도보권에는 간신히 해당합니다^^;)

이미지는 리치고 사이트에서 캡쳐하였습니다 :)

2. 단지 규모

백련산 힐스테이트는 총 1~4차의 대단지에요. 모두 합하면 3,000세대를 넘으니 투자가치도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1차, 2차가 비록 준공한지는 좀 되었어도 단지 규모가 좀 더 크고, 중대형 평형도 있는 단지들이에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엑셀 시트를 바로 긁어와서 붙일 수가 없군요...;; 어쩔 수 없이 이미지캡쳐본으로...

3. 주변환경

리치고 사이트에서 백련산 힐스테이트 4개 단지 모두 85점 이상의 점수를 보이며 교통, 주변환경, 기반시설, 학교, 학원 등등등.. 모두 높은 점수를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주변 여건은 너무 좋아서 굳이 세세한 분석도 필요치 않아보입니다. 현재로서 보이는 유일한 단점이 지하철역에서 도보 역세권이라 하기에는 약간 애매한 거리라는 것?

백련산 힐스테이트 1차 점수
백련산 힐스테이트 2차 점수
백련산 힐스테이트 3차 점수
백련산 힐스테이트 4차 점수

4. 호재

서부선 호재는 이미 집값에 반영이 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실제로 서부선이 개통하게 되면 한 번 더 가격이 튀는 시기가 올텐데요, 

비록 지금은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넘어 암울한 시기이지만 반등하는 시기가 올테니, 그 사이클에 서부선 개통까지 딱 올라탈 수 있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음.. 일단 현재 공개된 서부선 개통 시기는 2029년이라고 하는데, 두 사이클이 맞기는 쉽지 않아 보이네요 ^^;;;)

 

서부선 이미지 출처 : 나무위키